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홍보 행사 자료 등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 성평등한 수원특례시"…제27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성료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 성평등한 수원특례시"…제27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성료

승인 2022-09-01 19:12

송상호 기자 ssho@kyeonggi.com

기자페이지

1일 오후 2시 수원시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27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상 속 양성평등이 실현되는 도시를 위한 화합의 자리가 마련됐다.

수원특례시와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는 1일 오후 2시 수원특례시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제27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엔 소진순 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여성 단체 관계자들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이재식 부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일 오후 2시 수원시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27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수원시청소년뮤지컬단 단원들이 뮤지컬 '별을 닮은 우리'를 선보이고 있다.

본 행사에 앞서 식전 축하 공연으로 수원시청소년뮤지컬단이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뮤지컬 ‘별을 닮은 우리’를 선보였다. 구직 상황 등 일상에서 공사 현장 관리자를 희망하는 여성과 유치원 교사를 준비하는 남성이 접하는 구체적인 에피소드를 묘사했다. 이들은 고정된 편견과 통념에서 벗어나자는 주제를 담아내 객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본 행사에선 ‘수원 평등 가족영상 공모전’ 수상작이 상영됐다. 가족 호칭 문제, 아빠의 육아 휴직, 축구에 몰두하는 여학생과 엄마의 실랑이 등 평범한 생활 속에서 양성평등 문제를 돌아볼 수 있도록 제작된 영상을 통해 많은 참석자들이 공감했다.

이어 진행된 ‘수원시 여성상’ 시상식에서는 여성 사회참여 확대 부문에 박종미 수원시교통안전어머니회 회장, 여성의 복지 증진 및 봉사 부문에 권옥자 대한민국 경찰유가족회 중앙회 회장, 지역사회 발전 등 여성경영인 부문에 손혜지 수원시 여성경연인협의회 회원 등 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념식의 말미에서는 참여자들이 함께하는 카드 섹션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행사 팸플릿 후면에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 성평등한 수원특례시’가 적힌 카드를 들어올리며 행사의 의미를 되짚었다.

소진순 회장은 기념사에서 “남녀 모두 차별받지 않고 시민 모두가 빛날 수 있는 사회를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여성이 행복하고 남성이 행복한, 지속 가능한 성평등도시 수원특례시가 될 수 있도록 공직자 및 여성단체들과 동행하고 세심하게 노력하겠다”고 했다.

송상호기자

#수원시청#수원시#여성#뮤지컬#퍼포먼스#참석자#대강#에피소드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