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특례시장 外(기초단체장 선거 시장 군수 구청장 선거

[1] [6·1 지방선거]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주차 스트레스 zero' 수원 만들겠다” / [2]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명예선대위원장에 이찬열 전 국회의원

[1] [6·1 지방선거]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주차 스트레스 zero' 수원 만들겠다” / [2]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명예선대위원장에 이찬열 전 국회의원

 

******************************************************************

 

[1] [6·1 지방선거]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주차 스트레스 zero' 수원 만들겠다”

정준성 기자

승인 2022.05.11 15:39

- 시장 직속 주차장 TF 구성, 행정력 집중...주차장 문화 전국 최고 수준으로 견인

- 지하주차장, 지상주차타워 등 확대 조성...칠보초교 지하주차장 사업 추진 예정

김용남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후보(가운데)가 11일 권선구 구운동에 칙칙폭폭 어린이공원에서 시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김용남 후보 선거캠프)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김용남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후보는 11일, 매일 수원의 44개동을 한 곳씩 찾아가는 '포(4)동 포(4)동 캠프' 37번째 지역으로 권선구 구운동에 위치한 칙칙폭폭 어린이공원에 1일캠프를 차리고 시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주차공간이 부족해 불편한 점이 많다"며 "주차장 확대와 칙칙폭폭 어린이공원 지하에 주차장을 조성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김 후보는 “주차 문제는 수원 어디를 가도 듣는 문제 중 하나”라며 “주차 문제를 충분히 인식하고 있고 지난 9일 발표한 10대 공약에도 주차장 문제 해결을 위한 공약이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극심한 주차난 해소를 위해 시장 취임 즉시 시장 직속 주차장 TF를 구성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하며 “수원시의 주차장 문화를 전국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주차 스트레스 zero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주차난 해결을 위해 지하 주차장을 대폭 확대할 계획임을 밝히며, “주차장은 부지 구입을 위한 비용이 많이 사용되는데 비싼 부지를 매입해 주차면만 구획해 덩그러니 놔두는 것보다 지하주차장, 지상주차타워 등을 만들어 같은 면적 대비 더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용남 후보는 “학교 운동장 지하에 주차장을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 어제 호매실동 포동포동에 참석한 칠보초등학교 학교 운영위원회, 학부모회, 학교 측에서 동의 의사를 밝혀주셔서 시범적으로 지하주차장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칠보초 지하주차장 사업이 좋은 선례가 되어 다른 학교에서도 많이 동참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역대 시장님들 중 주차장을 가장 많이 만들어 수원 시민들의 주차 스트레스를 없애준 ‘Mr. 주차장’으로 시민들의 기억에 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Tag

#수원일보#김용남후보#국민의힘#수원특례시장#포동포동캠프#칙칙폭폭어린이공원#지상주차타워#칠보초등학교

저작권자 © 수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성 기자

다른기사 보기

 

***********************************

 

[2]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명예선대위원장에 이찬열 전 국회의원

이해용 기자

승인 2022.05.11 17:40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지역 3선(18~20대) 국회의원을 지낸 이찬열 전 국회의원이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캠프에 합류했다.

사진)이찬열 전 국회의원, 김용남후보 명예선대위원장 임명식ⓒ경기타임스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캠프는 11일 이찬열 전 의원이 명예선대위원장으로 합류했다고 밝히며,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3선 의원 출신으로 김용남 후보의 교육 정책 공약 마련과 수원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공약 마련에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명예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한 이찬열 전 의원은 “수원 발전을 위해 힘을 합쳐달라는 김용남 후보의 의견에 동의한다”며 “도약이냐 정체냐의 기로에 서있는 수원을 경기도의 수부도시로 바로 세울 수 있는 후보는 김용남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용남 후보가 승리를 위한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김용남 후보 옆에서 쓴소리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용남 후보는 이 전 의원의 합류에 대해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며 “수원 시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올바른 시정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가르침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찬열 전 의원은 “김용남 후보는 공정과 정의에 대한 강한 소신과 집념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수원 시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소통하는 모습에서 성공하는 지도자의 자질을 충분히 갖췄다”고 강조하며, “김 후보의 능력과 장점, 인품을 수원 시민들과 당원들이 제대로 알고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타임스 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해용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