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전시회, 4월 6~8일 수원컨벤션센터서 개최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전시회, 4월 6~8일 수원컨벤션센터서 개최

“전자 제조 산업 미래를 한눈에”

머니S 김동욱 기자|입력 : 2022.03.25 06:00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전시회가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수원에서 개최된다. 사진=제이엑스포 제공

제조 산업 핵심 기술인 표면 실장 기술(SMT)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전시회가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해당 전시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두 차례 연기된 후 다음달 개최가 결정됐다. 주최 측의 철저한 방역 계획 등으로 안전한 전시회 진행이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왔기 때문이다. 관련 업계의 전시회 참여 의지가 강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이번 전시회에는 약 100여개 기업이 참가해 500부스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SMT·PCB 생산설비에서부터 반도체 패키징, 자동차 전장, 전자제조 토털 솔루션까지 전자 산업 기술 전반을 다룬다.

행사는 전자산업 중심도시인 수원 광교에 위치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경기도 이남 지역에 전자, IT, 자동차 전장, 반도체뿐 아니라 항공·방산, 일반 가전, 5G 관련 대기업 및 협력사들이 많다는 점과 경상북도 산업단지와 창원시 등 제조 산업 도시와의 교통이 편리한 점을 고려했을 때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가 나온다.

부대 행사로는 한국 마이크로 전자 패키징 학회의 3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행사 및 학술대회, 한국산업기술협회에서 진행하는 ‘반도체 수급을 위한 자동차 및 반도체의 전자패키징 최신기술’ 세미나, ‘제조혁신(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AR·VR·XR, 로봇) 기반 스마트 팩토리 구축 기술 및 활용 사례’ 세미나 등이 예정됐다. 참가업체의 신제품 발표회도 준비됐다. 이번 전시회는 관람객들에게 맞춤형 최신 기술 및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관람객들을 위한 대규모 경품 행사도 준비돼 있다.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하고 현장을 방문한 관련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 갤럭시 워치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광명역, 동탄역, 구미, 대구, 광교중앙역, 창원, 광주 등에서 무료셔틀버스도 운행해 손쉽게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본 전시회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체관람 및 기타 문의사항은 전시회 사무국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욱 ase846@mt.co.kr |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 1부 재계팀 김동욱 기자입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oneys@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