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재단(문화원,도시재단,공사,시정연,공단 등 종합

수원도시재단, 사회적경제 창업보육공간 신규 입주기업 모집

수원도시재단, 사회적경제 창업보육공간 신규 입주기업 모집

기사승인 2022. 03. 04. 09:26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안정적인 초기 창업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

매화마을 창업보육공간 전경/제공 = 도시재단

수원 김주홍 기자 = 수원도시재단(이하 도시재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14일까지 사회적경제 창업보육공간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도시재단은 현재 사회적경제영동센터(영동시장)를 비롯해 매화마을(매탄동), LH수원고등(고등동), GH광교원천(원천동) 등 수원 전역에 이르는 곳에서 창업보육공간을 운영 중이다.

현재 해당 창업보육공간에는 총 33개 기업이 입주 후 활동 중이며 이번에는 총 5개의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으로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예비)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 진입 희망 법인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희망자다.

선정 시 1년 단위의 계약 체결 후 연차 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5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기업 혜택으로는 초기 고정 운영비를 줄일 수 있는 사업화 지원금, 회의실, 교육장 등의 공유 공간 무상 사용 제공은 물론, 중앙 부처, 지자체의 사회적경제 지원 정보 제공, 사회적경제 교육, 컨설팅 등의 사회적경제 기업가 대상 역량강화 또한 지원한다.

이영호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창업보육공간 제공은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경제로의 진입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안정적인 초기 창업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각도에서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부 김주홍 기자 >

ju0047@naver.com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