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재단(문화원,도시재단,공사,시정연,공단 등 종합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수원도시재단’으로 기관명 변경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수원도시재단’으로 기관명 변경

김준영 기자 777777x@naver.com

승인 2021.12.02 16:51

[수원=김준영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수원도시재단으로 기관명을 변경했다.

지난 2016년 10월 출범한 도시재단은 그동안 공동체 활성화, 일자리창출, 도시환경 개선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민간-공공 사이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제안공모사업 등을 통해 도시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왔다. 또한, 지속가능도시와 관련한 연구와 운영, 분야별 네트워크 구축과 협업을 추진해 시민참여 역량강화, 참여프로그램 활성화, 분야별 융‧복합 사업을 추진하는 등의 성과를 이뤄 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도시재단의 역할과 성과에도 불구하고 ‘직관성이 떨어진다’, ‘길고 부르기 어렵다’ 와 같은 기관명 인식의 어려움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도시재단은 지속가능이라는 핵심과 함께 스마트시티, 융‧복합 등 중장기적 발전 방향을 담고 수원시민들과 이전보다 많은 접점을 만들어 친숙한 기관으로 나아가고자 작년 10월부터 기관명 변경을 추진, 비로소 수원도시재단으로 새롭게 태어나게 되었다.

수원도시재단 허정문 이사장은 “수원시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약 1년여에 걸친 과정 끝에 기관명을 변경하게 되었다. 새로운 이름을 얻은 만큼, 도시 전 분야의 업무를 추진하는 수원시 협업기관인 우리재단이 한층 더 성장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도약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새로운 도시재단을 접한 수원시민 및 누리꾼들은 “검색창에 쓸 때마다 사실 조금 헷갈렸는데 반가운 소식이다. 산뜻하고 좋다”, “수원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 “새로운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수원도시재단이 앞으로 수원시민들에게 더욱 큰 신뢰와 사랑을 받기를 힘차게 응원한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Tag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수원도시재단#기관명 변경

저작권자 © 경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777777x@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