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시, '제7회 경기도 환경교육자료 공모전' 환경부장관상 수상

수원시, '제7회 경기도 환경교육자료 공모전' 환경부장관상 수상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 UCC 부문 '와우~ 탄소 중립'

정재형 기자 kifuturenews@naver.com

등록 2021.11.18 09:41:00

(경인미래신문=정재형 기자)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이 경기도 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한 '제7회 경기도 환경교육자료 공모전' UCC 부문에서 '와우~ 탄소 중립'으로 환경부장관상(대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 '와우~ 탄소 중립' 영상 갈무리.<사진=수원시>

 

'와우~ 탄소 중립'은 3분가량의 영상으로 ‘탄소 중립’이라는 용어의 탄생 배경과 개념,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탄소흡수량을 늘릴 방법, 정부의 탄소중립 실천 계획 등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영상은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경기도 환경교육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환경 교육용으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탄소중립'은 지구 온도 상승을 유발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산림과 같은 탄소흡수원을 늘려서 온실가스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경기도 환경교육자료 공모전은 다양한 분야의 환경 교육 교구, UCC(사용자 창작 콘텐츠)를 개발해 환경 교육을 활성화하는 대회로 두드림은 지난해 UCC 부문에 '기후변화 때문에 파리에서 생긴 일?'로 경기도지사상(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은 환경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와 교육을 진행, 전시·교육 참여는 홈페이지(https://www.swdodream.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정재형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Copyright KIFUTUR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