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시 지역 여성인권 보호, 성평등 사회 함께 노력해요"

"수원시 지역 여성인권 보호, 성평등 사회 함께 노력해요"

이민우 기자

승인 2021.11.10

수원시의회 조명자ㆍ최영옥 의원, (사)수원여성인권돋음 - 수여성병원 MOU 체결식 참석

▲ (사)수원여성인권돋음(상임대표 정선영)은 9일 저녁, 수원시 권선구 소재 수여성병원(원장 정진석)과 성평등한 사회·폭력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성평등한 사회, 폭력없는 사회 만듭시다.”

(사)수원여성인권돋음(상임대표 정선영)은 9일 저녁, 수원시 권선구 소재 수여성병원(원장 정진석)과 성평등한 사회·폭력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여성병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세류1·2·3·권선1동)과 최영옥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모든 폭력으로부터 여성의 인권을 보호하고, 여성이 겪는 경제적·심리적 문제로부터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조명자 의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피해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보호·지원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여성들의 인권 보호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최영옥 의원은 “여성으로서의 존엄과 가치가 존중되는 환경에서 피해자들이 안정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며, “각종 폭력으로부터 사각지대 없이 폭넓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안전망을 구축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우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