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이야기(주변...

[2021년 9월 29일 (수) 구현우의 수원이야기 682]

[2021년 9월 29일 (수) 구현우의 수원이야기 682]

1. 수원시가 10월부터 경기도청 앞 효원로의 차도를 4차선을 2차선으로 줄이고, 보도를 확장해 보행 친화 공간으로 만드는 ‘주민활력로드만들기 사업’을 시작합니다. 수원역과 도청 주변행궁동에 이르는 팔달산과 연결되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나들이하기 좋을 듯 합니다.

2. 2022년 장애인일자리에 참여할 배치기관(일터) 모집합니다. 1년간 배치기관에서 일자리경험을 하며, 사회구성원의 일원으로 소속감을 느끼며 민간기업 등 더 좋은 일자리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 줄 기관은 30일까지 신청하세요. 문의는 228-2217로 하세요.

3. 2021 수원시 하반기 전기이륜차 민간 보급사업이 예산소진으로 조기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아쉽지만 지원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은 다음을 기약해야 할 듯 하네요. 다음 지원사업의 시작일이 나오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의는 228-2455로 하세요.

4. 화서동 블루밍푸른숲아파트 단지 내 주민공동시설에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 11호점’이 개소했습니다. 19년 8월 1호점을 시작으로 2년여만에 벌써 11호점이 개소했네요. 돌봄이 필요한 많은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점이 생기길 기대하겠습니다.

5. 지난 17일 시민들이 직접뽑은 수원시 2021년 3/4분기 ‘친절왕’ 공무원으로 장애인시설지원팀에서 근무하는 오창엽 주무관이 38.5%의 득표율로 선정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해주세요.

6. '수원화성'을 색다르게 만나볼 수 있는 미디어아트쇼가 다음달 24일까지 열립니다. 오후 7시부터 10시 사이 어둠이 내린 수원화성 성곽에 화려한 조명이 춤을 추며 형형색색의 다양한 문양이 가을 밤을 수놓습니다. 화서문과 장안공원 일대에서 열리고 있으니 산책하러 가볼까요?

7.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서 아동학대예방켐페인 ‘깜빡챌린지’를 30일까지 진행합니다. 아동학대 피해자가 외부에 도움을 요청하는 손동작을 더 널리 알리기 위한 챌린지로 sns에 ‘깜빡챌린지‘ 손동작 사진과 태그 등록 후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댓글을 남겨주세요.

8. 경기도가 청년들의 정신과 외래 진료비를 소득 조건 없이 지원하는 ‘청년 마음건강 진료비 지원’ 사업 대상 질병을 기존 조현병·우울증 등에서 스트레스, 신경통 등으로 확대합니다.

희망자는 외래치료 후(5년 이내 초진)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신청하세요. 문의는 247-0888로 하세요.

9.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거주하는 치매와 저장강박증이 있는 홀몸노인가구에 주거환경개선사업의 하나인 깔끄미사업을 진행하여 방역 및 청소 등의 도움을 주었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이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권선1동 한빛헤어샵에서 6명의 관내 저소득 홀몸노인에게 무료이발 봉사를 했습니다. 그동안 홀수 달마다 꾸준히 진행하던 봉사로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하였다가 이번 달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언제나 이웃을 위해 선행을 실천하는 마음이 참 따뜻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민활력로드만들기 #보행친화 #장애인일자리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다함께돌봄센터 #11호점 #수원시 #친절왕 #공무원 #수원화성 #화성축제 #미디어아트쇼 #수원시자원봉사센터 #깜빡챌린지 #청년마음건강진료비지원사업 #경기도 #우을증 #조현병 #스트레스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빛헤어샵 #기부 #봉사 #나눔 #주거환경개선사업 #깔끄미사업 #미용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