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이야기(주변...

[2021년 9월 28일 (화) 구현우의 수원이야기 681]

[2021년 9월 28일 (화) 구현우의 수원이야기 681]

1. 수원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은 약 2000여명이 있습니다. 지역 예술인들은 주로 프리랜서 형태로 활동하고 있어 소득 격차가 크고 고용도 불안정한 상태에 놓여 있는대요, 오늘부터 ‘수원시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가 시행됩니다.

2. 이번 조례 시행으로 필요한 경우 예술인 노동환경, 권리 현황 등에 관한 실태 조사를 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어 예술인의 복지 증진 후원을 통한 창작 활동의 활성화가 기대됩니다.

문화예술의 도시 수원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매년 10월~12월 심‧뇌혈관질환 등으로 인한 급성심정지 발생, 사망이 증가한다고 합니다.이에 수원소방서가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다음달 10일까지 응급처치 집중 홍보 기간을 운영합니다. 올바른 응급처치 방법을 익혀 소중한 내 가족, 내 이웃을 지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4. 10월부터 '부양의무자 기준' 적용을 폐지해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지원 대상이 확대돼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다만 세전 기준 연 소득 1억 원 이상 고소득자, 재산이 9억 원 이상인 부양의무자가 있는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보건복지부 상담센터(129)로 문의하세요.

5. 경기아트센터에서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경기도무용단이 '경합 더 배틀(The Battle)'을 선보입니다. 조선 후기 수원 권번을 배경으로 한 무용극으로 권번에서 예인이 되고자 노력하는 예비 기생의 모습을 현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스타 육성 과정에 투영해 새롭게 표현했습니다.

6. 연무동에 연무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탄생했습니다. 소규모 도시재생과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함께 해 온 주민들이 협동조합을 설립해 주민이 직접 가꾸고, 돌보고, 함께 하는 연무마을을 만들고자 출발한 것입니다. 지역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 하겠습니다.

7. 수원시에서 12월 4일 ~ 12월 7일까지 말레이시아 MITEC 전시장에서 원격부스로 진행되는 『2021 말레이시아 의료미용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수원시 소재 창업· 중소 제조기업 5개사를 10월 8일까지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228-2656로 문의하세요.

8. 수원시와 윌스기념병원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건강 증진, 의료 지원을 위해 ‘북한이탈주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형편이 어려운 북한이탈주민이 충분한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9. 매탄4동은 매탄동 중앙몬테소리 어린이집과 함께 어린이집 아동 유용 생활폐자원 올바른 배출 체험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아동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미래의 환경을 위해 반드시 올바른 분리배출을 해야 한다는 것을 느끼고 실천해주길 기대합니다.

10. 경기도가 ‘2021년 경기도 소상공인 전문기술교육 2차’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소상공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기술 교육비의 90%(최대 100만 원)을 환급해 드립니다. 경기도자영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10월 31일까지 신청해주세요.

#수원예술 #문화예술의도시 #수원 #응급처치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경기아트센터 #수원권번 #경기도무용단 #연무동 #협동조합 #의료미용박람회 #말레이시아 #윌스기념병원 #매탄4동 #경기도 #소상공인 #전문기술교육 #경기도자영업자아카데미 #자영업자 #소상공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