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홍보 행사 자료 등

‘역사적 가치 재창조’…수원시 24~25일 ‘세계유산도시 포럼’ 개최

‘역사적 가치 재창조’…수원시 24~25일 ‘세계유산도시 포럼’ 개최

수원화성 활용한 도시브랜드 가치↑…마이스(MICE) 산업 발전 모색

박한솔 기자 hs92@kgnews.co.kr

등록 2021.09.22 14:52:49

▲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는 세계유산을 활용해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마이스(MICE) 산업 발전을 모색하는 ‘2021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4~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유튜브 ‘NOW-US’을 통해 생중계된다.

 

포럼은 24일 오전 10시40분 염태영 수원시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송인호 ICOMOS(국제기념품유적협의회) 위원장이 ‘세계유산과 도시의 격’이란 주제로 기조강연과 기획세션,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기획세션은 UNWTO(세계관광기구) 아태지역사무처 황해국 국장이 ‘세계유산도시의 도시관광 경쟁력 제고 사례’를, GSTC(국제지속가능관광위원회) 랜디 더번드(Randy Durband) 대표이사가 ‘세계유산을 위한 지속가능 관광 접근법’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MICE 산업과 세계유산도시 브랜딩’을 주제로 한 ICCA(국제컨벤션협회) 아태지역 와이킨 웡(Waikin Wong) 사무처장의 강연과 ‘수원 세계유산도시 브랜딩 발전 방안’을 주제로 한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25일에는 김준혁 한신대 정조교약대학 교수의 ‘수원화성에 담긴 정조의 꿈’, 방송인 파비앙 윤의 ‘대한외국인이 바로보는 수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의 ‘수원화성의 세계적 홍보방안’, 한나 역사 크리에이터의 ‘수원화성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이후 강연자 모두가 모여 토크콘서트 형식의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은 수원시가 주최하고 (재)수원컨벤션센터가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 한국세계유산도시협의회, UNESCO 한국위원회, ICOMOS 한국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이번 포럼은 수원시가 기획한 첫 국제회의로 지역특화 MICE 행사다. 수원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수원화성의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고 ‘문화·MICE 도시 수원’의 브랜드를 확립, 지역 대표 세계적 행사로 만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을 계기로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하는 지속가능한 수원 MICE 생태계 기반을 확장하고,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 등 관련 국제회의 유치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한솔 기자 ]

박한솔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