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乙(백혜련,한규택,유문종,김호진,김 식

백혜련 의원, 수원수목원 관련 행안부 특교세 16억원 확보

백혜련 의원, 수원수목원 관련 행안부 특교세 16억원 확보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6/30 [14:30]

 

▲ 백혜련 국회의원 ©수원화성신문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인 백혜련 국회의원(경기 수원시 을·더불어민주당)이 수원생태 랜드마크가 될 수원수목원 조성 사업을 위해 행정안전부로부터 16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백혜련 의원등 수원시의 국회의원들과 수원시는 정기적으로 당정협의를 갖고 예산 협의를 해왔으며, 이 과정에서 수원수목원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특교세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에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백혜련 의원은 소관 부처인 행정안전부에 해당 사업의 특교세 지원을 강력히 요청했었다.


특교세 확보와 관련 백혜련 의원은 ”지방수목원 조성사업이 균특회계 지방이양사업으로 전환되어 국비지원 사업에서 제외됨에 따라 재원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특교세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었다“며 ”사업기간 내 착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원수목원은 시민들에게 여가·휴식 및 교육·체험 등의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차별화된 생활형 도심 수목원 조성사업으로 수원시 장안구 일월공원 내 101,500㎡(공원면적 281,040㎡, 저수지면적 1,350㎡) 규모로 작년 11월에 착공한 2개년 사업으로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된다.


<저작권자 ⓒ 수원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