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재단(문화원,도시재단,공사,시정연,공단 등 종합

(1)=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시민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 모집/ (2)=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서울예대 산학협력단, 지역공동체 활성화 맞손

(1)=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시민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 모집/ (2)=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서울예대 산학협력단, 지역공동체 활성화 맞손

 

******( 中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차례]

(1)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시민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 모집

(2)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서울예대 산학협력단, 지역공동체 활성화 맞손

 

******( 中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1)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시민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 모집

기자명 김인종 기자 승인 2021.04.13 09:09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2021년 시민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 똑똑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사진=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 이재준)은 오는 5월9일까지 ‘2021년 시민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 똑똑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 미디어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지역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 활동가 발굴지원과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2019년부터 올해까지 3회째 운영되고 있으며, 누적 콘텐츠 제작지원 편수가 500편을 넘는다.

지원대상은 경기도민으로 개인 또는 팀별 신청이 모두 가능하며, 한 팀당 최대 20편까지, 영상 또는 라디오 콘텐츠로 제작이 가능하다.

선발된 똑똑크리에이터는 5월 중순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콘텐츠 제작지원금, 미디어 제작 중급 이상의 특화된 강의와 전문가 멘토링 등의 맞춤형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시에는 영상/라디오 분야를 선택하여 수원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 제작 계획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참여신청 및 자세한 모집 공고는 수원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wmedi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혜란 미디어센터장은 “시민 미디어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을 기반으로 한 시민 콘텐츠의 발굴과 확산이 되고, 더 나아가 콘텐츠를 통한 시민 간의 소통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라며 “영상이나 라디오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小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2)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서울예대 산학협력단, 지역공동체 활성화 맞손

머니S 수원=김동우 기자|입력 : 2021.04.14 20:17

 



도시재생사업부와 서울예술대학 산학협력단이 14일 오전 서울예술대에서 수원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제공=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 이재준) 도시재생사업부와 서울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4일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수원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수원시 도시재생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의 구체적 실현을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도시재단은 대학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도시재생·공동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시재생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도시재생·스마트도시·그린뉴딜 사업 관련 문화콘텐츠 개발과 공동연구, ▲교수 및 학생의 도시재생사업 현장참여를 통한 상호 발전적인 산학협력활동, ▲문화예술 직업교육 및 현장적응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기회 제공, ▲문화예술산업·도시재생 분야의 창업 활성화 및 스타트업 성장지원, ▲지역공동체 사업 추진 및 도시활동전문가 양성 등 이다.

서울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공동연구, 산학협력 관련 대학기관으로, 지난 2020년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을 위한 기록화 사업’에 협력·참여한 바가 있다.

2021년도에는 수원시 도시재생사업 현장 별 기록화 사업을 주제로 4개의 프로그램을 협력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진행되는 기록화 사업은 수원시 도시재생 지역의 현재 모습을 확인하고, 객관적으로 기록하면서, 미래 도시경관의 변화과정을 확보하여 수원시 도시정체성 이어 나가는 작업이 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서 허현태 도시재생사업부장은 "협약을 통해 도시재생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문화‧예술과 접목된 수원시 도시정체성을 확립하는데 더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원=김동우 bosun1997@mt.co.kr |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