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이슈 등

수원시, ‘2020년 지속가능교통도시평가’ 단일도시 부문 대상

수원시, ‘2020년 지속가능교통도시평가’ 단일도시 부문 대상

머니S 수원=김동우 기자|입력 : 2020.12.11 08:59

 

수원시가 국토교통부·한국교통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2020년 지속가능교통도시평가’에서 단일도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가 국토교통부·한국교통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2020년 지속가능교통도시평가’에서 단일도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수원시는 인구 30만 이상 단일도시 그룹에서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대상을 받았다.

국토교통부는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 제1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1조’를 평가 근거로 인구 10만명 이상인 75개 시를 대상으로 지속가능 교통도시 조사·평가를 한다.

평가는 교통물류체계 지속가능성에 대해 평가지표별로 지자체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는 현황 평가와 지자체가 시스템에 입력한 자료를 분석하는 정책 평가 결과를 종합해 순위를 정한다.

수원시는 ▲보행자 중심 정책 운용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 ▲친환경 신규 교통수단 보급 노력 ▲자전거 도로 관리·시설 개선 등 평가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수원시 생태교통과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효과적인 친환경 교통정책을 발굴하겠다”며 “수원시를 지속가능한 생태 교통 선도도시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우 bosun1997@mt.co.kr |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oneys@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