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유문종이 전하는 11월 26일(목) 수원이야기 475]

[유문종이 전하는 11월 26일(목) 수원이야기 475]
 
1. 모두가 힘든 시간입니다. 그래서 지금이 모두가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 때입니다. 연말은 다가오고, 기온도 점점 더 떨어지고 있고요. 어려울수록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동네 사람들을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작은 정성이지만 모이면 큰 힘이 됩니다.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비대면으로 QR코드를 이용하여 핸드폰 소액기부가 가능한 3, 3, 3 나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3분 안에 세 번의 터치로 3천 원 이상을 기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12월 1일부터 220-7937로 문의하고 참여하세요.
 
3. 세무전산팀에서 안내하는 정보가 너무 늦어 아쉽습니다. 가상계좌납부시스템, 통합세입ARS납부시스템, 통합신용카드납부시스템 중단 안내가 시간이 지난 후나 몇 시간 앞두고 급하게 공지되었네요. 바쁜 업무지만 이용하는 시민을 위해 조금만 더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4. 오늘 19시부터 24시까지 수원시 클라우드시스템 스토리지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홈페이지 내 첨부파일 미리보기 또는 첨부파일 등록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미리 안내해주시면 저도 잘 홍보하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228-3305, 정보통신과로 문의하세요.
 
5. 경기도 도시철도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울 중심 교통체계를 경기도 곳곳을 연결하는 철도를 통해 도민 편리를 높여주길 기대합니다. 동탄도시철도 기본계획과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변경 안에 대한 공청회와 공람, 설명회를 안내합니다.
 
6. 공청회와 주민설명회는 12월 9일 10시부터 동탄에 있는 다원이음터에서 진행되고, 기본계획에 반영될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공람은 12월 18일까지 수원시 환경정책과와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보시고 의견서도 제출하세요. 8008-4922로 문의하세요.
 
7. 지난번에 안내했던 2020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사업이 선정되어 이 사업을 기획한 공직자 6명이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되었습니다. 주차시설팀 김선명 팀장·김지성 주무관, 관광마케팅팀 신소영 팀장·하선호 주무관, 디자인광고팀 신경호 팀장·유미선 부팀장님 축하합니다.
 
8. 우수사례로 선정된 통합주차정보시스템 구축, 해외입국자 가족 안심숙소 운영, GIS 기반 옥외광고물 설치 기준 안내 서비스 사업을 통해 수원시민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겁니다. 적극행정에 나서는 모든 공직자를 응원합니다.
 
9. 수원시가 공무직과 기간제노동자를 위한 실무 길라잡이 책자를 발간했습니다. 인사, 복무, 보수 등 총 7개 목차로 구성되었고요. 잘 활용되길 바랍니다. 이분들을 위한 안내서뿐만이 아니라, 정규직 공무원이 이분들과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길라잡이도 발간하면 어떨까요?
 
10. 미세먼지 계절관리제가 12월부터 3월까지 시행되는군요. 이 기간 동안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운행이 제한됩니다.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었을 때만이 아니라 기간 내내 제한되니 참고하세요. 불안하시면 228-3231, 미세먼지대응팀으로 문의해보세요.
 
[숫자로 읽는 수원이야기 361]
 
방화수류정과 함께 수원화성을 대표하는 건축물이 서북동심돈이지요. 방화수류정과 함게 2011월 3월 3일에 보물 제1710호로 지정되었습니다. 독창적인 건축형태와 효과적인 재료 활용으로 역사적, 학술적, 건축적 가치가 아주 높다고 합니다. 보물 제403호와 제1710호가 바로 붙어 있군요. 수원화성의 우수성에 다시금 감탄하게 됩니다.
 
#수원이야기, 혼자만 보지 마시고 #이웃에게 널리 #알려주세요.
마음껏 #공유시거나 퍼 나르기 하세요.
#수원시민 #모두의 #이야기입니다. #시민참여 #주민자치 #2049 #수원시 #100주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