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화성시 소식 등 종합

화성시-환경부,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14일부터 온라인 개최

화성시-환경부,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14일부터 온라인 개최

최순철 기자 so5005@kgnews.co.kr

등록 2020.09.13 13:28:31

 

화성시는 14일부터 이틀간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를 환경부와 공동 개최한다.

 

1999년 이래 22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그동안 중앙·지방 정부를 비롯해 각 지역 시민활동가와 주민 등 연인원 1만여 명이 참석해왔으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14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에서 '지속가능발전대회'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올해 대회는 '위기의 지구, 대한민국이 희망이다'를 주제로, 지자체와 시민단체·의료계 등 각 분야 인사의 기조연설에 이어 정책좌담회, 주제별 소규모 토론회 등이 진행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정미정 아시아태평양재난관리한국협회 이사장, 임승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장 등이 기조연설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각계의 대응 방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정책좌담회에서는 김홍장 당진시장, 김승수 전주시장,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 등이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수단으로서 그린뉴딜의 활용전략'을 논의한다.

 

개막행사에서는 지속가능발전 확산 및 협치(거버넌스) 활성화에 도움을 준 2020년 지속가능발전대상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대통령상에는 수원시·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마을이 함께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수원시 공유냉장고'가 선정됐고, 국무총리상에는 전라북도·전라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추진한 '제로플라스틱 전북 객리단길 시범사업' 사례가 뽑혔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올해는 대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지역 시민, 활동가, 지방정부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의견을 더 많이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화성 = 최순철 기자 ]

최순철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