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폰.컴.디카.SNS 등

사무실 간편운동, 컴퓨터 앞 요가… "목은 좌우로 크게 돌리기"

사무실 간편운동, 컴퓨터 앞 요가… "목은 좌우로 크게 돌리기"

  •  백창현
  •  기사입력 2020.05.14 16:21
  •  최종수정 2020.05.14 16:21

컴퓨터 앞에 앉아 매일 8시간이상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몸은 지쳐있다.

점심시간이나 커피타임으로 여유시간을 갖지만 고된 피로를 풀기엔 부족하다.

평소 목, 어깨 결림은 물론 근육의 경련과 뻣뻣함을 느끼고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이라면 피로감을 풀어주는 사무실 요가를 하루에 잠깐씩이라도 실천해보자.



◇ 목 & 손목 돌리기
▶가볍게 주먹 쥔 손과 머리를 부드럽게 돌려서 긴장을 푼다. ▶턱 끝은 가슴에, 귀는 어깨에 닿을 정도로 크게 원을 그리며 목을 돌린다. ▶오른쪽으로 몇 번 목을 돌리고 나서 왼쪽도 실시한다. ▶ 손목은 작게도 돌리고 크게도 돌리다가 손가락을 쫙 펴준다.

◇ 의자에서 스트레칭
▶의자에 앉아 엉덩이부터 시작하여 몸을 완전히 앞으로 숙인다. ▶양 무릎과 양발을 넓게 벌려 그 사이로 머리와 양팔을 축 늘어뜨린다. ▶1분간 눈을 감고 자세에 몸을 맡긴 채 호흡한다.

◇ 의자에서 몸 비틀기
▶의자에 앉아 의자 등받이 쪽으로 몸을 돌린다. ▶등받이를 손으로 잡은 다음 가슴을 추켜올리고 허리부터 비틀어준다. ▶30초간 눈을 감고 자세에 몸을 맡긴 채 호흡한다.

◇ 책상에서 호흡명상
▶의자에 앉아 긴장을 풀고 신발을 벗 양다리를 책상 위에 올려놓는다. ▶머리를 뒤로 기대고 눈을 감은 다음 가만히 호흡한다. ▶머릿속에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힐 수 있는 장소를 떠올려 본다.

 

백창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