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경기도 소식 등

‘경기도 정책 반영’ 국민 아이디어 모집

‘경기도 정책 반영’ 국민 아이디어 모집

생활적폐 청산·골목 상권 활성화 등 4개 분야 ···7개 팀 선정, 상금 수여 및 우수작 정책 반영

정재형 기자

승인 2020.04.01 12:28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경기도>

[경기=환경일보] 정재형 기자 = 경기도는 도정에 활용할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도에 따르면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0,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집에서는 ▷생활 적폐 청산 아이디어 골목 상권 활성화 아이디어 공공분야 무인항공기 활용 및 활성화 아이디어 교통수단으로서의 개인형 이동수단 이용 활성화 아이디어 등 총 4개 분야에서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한다.

‘생활적폐’ 분야는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저해하는 불법이나 불공정·불합리·불안·불편 등을 초래하는 행위로, 법률적·제도적·관행적으로 변화가 필요한 것을 말한다. 앞서 지난해는 ▷부동산 중개보수 개선 배달음식 반찬 재활용 사례 개선 장애인차량 표지발급 민원처리 절차 개선 등의 도민의견이 접수된 바 있다.

개인형 이동수단은 전동 킥보드나 전동휠 등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1인용 이동수단을 말한다.

도는 제안된 아이디어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문제 제기 및 단순 의견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가능한 아이디어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참여는 경기도민은 물론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사전심사(서류심사 및 전문가 면접)와 6월 말로 예정된 본선 공개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최종 선발된 7개 팀에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1등 최대 500만원 등 7개 팀에 총 14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공개심사에서는 ▷온라인 여론조사(5%) 청중평가단(15%) 전문심사단(80%)의 의견을 반영한다는 설명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청 비전전략담당관 제안제도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현숙 경기도 비전전략담당관은 “‘새로운 경기 제안 공모 2020,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 경기도의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고 선정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채택된 우수 제안은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형 기자 jjh1122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