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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의회,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 구간 점검 회의/ 참고자료: 서해선 복선전철(송산~홍성)- [https://blog.naver.com/pt10202003/221353032958 ]

 

경기도의회,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 구간 점검 회의/ 참고자료: 서해선 복선전철(송산~홍성)- [https://blog.naver.com/pt10202003/2213530329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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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의회,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 구간 점검 회의

배태식기자 news@seoulilbo.com

승인 2020.03.01 11:48

오진택 의원, “민원 해결 등 2022년 개통 차질없어야”

경기도의회,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 구간 점검 회의

(배태식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지난 2월 28일(금)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철도정책과 실무 공무원들과 함께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시 구간 추진사항 등을 점검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하였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제341회 임시회 제2차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에서 오 도의원이 질의한 서해선 및 서해선 관련 민원인 방음벽 및 차폐공간 녹지문제, 이주택지문제에 대해 추진현황과 향후 방향 등이 함께 논의되었다.

오진택 도의원은 “민원사항인 방음벽의 경우 환경영향평가 재검토 결과를 토대로 방음벽을 추가 설치해 줄 것”과 “철도하부 공원조성의 경우 하부 공간 활용방안에 대해 해당 읍면과 면밀히 의견을 조율하고, 이주자택지는 토지분할, 토지보상 및 이주단지 해결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구하였다.

이어 22년 10월 개통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의 현재까지 진행상황과 22년 2월 사전점검 후 2월부터 5월까지 시설물 검증시험을 거친 후 영업시운전을 한다는 향후 계획을 보고받고, “제보된 민원 사항의 경우 철도항만물류국에서 최선을 다해 신속하게 해결하여 주민들이 피해를 보지 않게 끔 확실히 조치해달라”고 당부하며 “서해선의 경우 당초에 2020년 개통 계획이었던 것이 2022년으로 연장된 만큼 이번에는 계획대로 철저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은 사업비 4조 667억원, 송산(화성)∼홍성(화양) 구간(90.01km) 전철 개통을 위한 사업이며, 2022년 10월 개통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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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선 복선전철(송산~홍성)- [https://blog.naver.com/pt10202003/2213530329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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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요 2018. 9. 5.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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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선 복선전철 송산~홍성 구간입니다. 국토부 자료가 흐릿해서 포토샵으로 겹쳐서 수작업으로 선을 따느라 매우 힘든 제작과정이었습니다.

송산~홍성이 사업구간이고요, 원시~국제테마파크~송산은 신안산선 사업구간이지만 서해선도 같이 운행될 구간입니다. (신안산선 사업이 지체되어서 연결이 안될까봐 우려도 됩니다만, 이 구간의 조기개통이 추진된다고 합니다. ) 아무튼 홍성역에서 장항선과 연결되어, 경의선~서해선~장항선~호남선, 전라선으로 연결되는 서해축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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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서해선 복선전철(송산~홍성)|작성자 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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