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행사, 기타 경매ㆍ공매ㆍ입찰

[알림] 부동산 트렌드 알아야 내 집이 보인다

[알림] 부동산 트렌드 알아야 내 집이 보인다

 

 

 

 
지난 머니톡콘서트 현장 사진/사진=장동규 기자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갈 곳을 잃은 가계의 여유자금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9년 3분기 중 자금순환(잠정)'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중 가계와 비영리단체의 잉여자금(순자금운용) 규모는 17조600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의 12조원 보다 늘어난 것으로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가계의 주택 수요가 감소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이맘때는 금융기관에서 빚을 늘려 집을 사는데 돈을 쓴 가구가 많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다는 얘기다. 올해 정부의 부동산 정책 기조는 무엇일까. 앞으로 어떤 규제가 또 나올까.

부동산시장 실수요자와 투자자를 위해 종합경제 전문지 <머니S>는 제15회 머니 톡(Talk) 콘서트를 준비했다. 고수의 투자법을 전달하는 세미나에는 이번 행사에선 미·중 무역분쟁을 비롯해 한반도를 둘러싼 각종 이슈를 진단하는 동시에 지난 12·16 부동산대책 이후 혼란을 겪는 국내외 시장 동향을 살펴볼 예정이다.

 

 

첫 강연은 증권업계 최고 전문가인 이재승 삼성증권 투자정보팀장이 ‘2020년 한국, 새로운 사이클을 맞는 증시 전망과 투자전략’이란 주제로 국내외 증시 상황을 짚어본다. 두 번째 강연에는 박원갑 KB국민은행 수석 부동산전문위원이 ‘2020년 부동산시장 트렌드와 대처법’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부동산 투자법을 제시한다.

 

 

 

일시 : 2020년 1월14일 화요일 오후 14:00~17:30

장소 :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
대상 : 새해 재테크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비용 : 무료
신청 :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139051
문의 : ‘머니 톡(Talk) 콘서트’ 사무국(02-724-0959 / lja1130@mt.co.kr)

 

 

 

이남의 namy85@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moneys@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