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팔달구종합(구청장)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20년 01월 03일)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20년 01월 03일)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

| 입력 : 2020/01/03 [14:22]

 

[정필] 제19대 권찬호 팔달구청장, 노인복지기관 방문으로 힘찬 첫 행보

 

2일 자로 제19대 팔달구청장으로 취임한 권찬호 팔달구청장은 지난 3일 취임 후 첫 기관 방문지로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와 팔달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소통과 참여의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한 힘찬 첫 행보를 시작했다.

 

이날 권찬호 팔달구청장은 대한노인회 팔달구 이병학 지회장, 팔달노인복지관 윤학수 관장 및 직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각 기관의 노인복지 서비스와 기관 현황 등에 관한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소속 직원들을 격려하며 지역사회의 기둥인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 여가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이병학 대한노인회 팔달구 지회장은 “국가와 사회의 성장·발전을 위해 헌신한 시간을 존중받으니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따뜻하고 건강한 실버 복지 향상을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권찬호 팔달구청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노년을 위해서는 사회적 존중과 세대 통합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여, 소통, 나눔이 있는 노인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팔달구, 산불 감시원 및 전문 예방 진화대 모집 홍보

 

수원시 팔달구에서는 6일부터 10일까지 ‘2020년 산불감시원 및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이하 산불종사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불 감시원 및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 모집인원은 총 11명으로 신청접수는 팔달구청 3층 녹지공원과 사무실에서 현장 접수 받는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2020.1.6.) 수원시에 주민등록 되어있는 만 18세 이상으로 성실하고 신체 건강한 주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산림사업 유경험자, 산불 전문교육 이수자, 관련 자격증 취득자, 취업 취약계층 등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이번에 선발된 산불 종사원은 산불 조심기간인 오는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 취약지 및 입산 통제 구간에 배치된다. 이들은 산불방지 홍보와 산불요인을 사전 제거하는 예방활동 뿐 아니라 산불진화 및 뒷불감시 등의 진화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윤홍식 팔달구 녹지공원과장은 “이번 산불 종사원 채용을 통해 적극적으로 산불을 예방하고 대응태세를 철저히 갖춰 소중한 산림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산림에 관심이 많고 열정이 넘치는 지역 주민의 신청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팔달구 매산동 새마을문고회, 겨울방학 특강 진행

 

 

 

수원시 팔달구 매산동 새마을문고회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7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매산동 커뮤니티센터 3층에 위치한 새마을문고에서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을 진행한다.

 

첫 번째 수업인 7일에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비누 공예’ 수업을, 21일에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휴대폰 케이스 만들기’ 수업을 진행 할 예정이며, 수업은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또한, 겨울방학 기간 중 새마을문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문고 운영 시간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던 것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확대 운영한다.

 

한편, 매산동 새마을문고회는 지난 해 12월 매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재의 커뮤니티센터 건물로 이전하여 운영 중이다. 매산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공사를 위해 현 매산동 행정복지센터가 임시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새마을문고도 임시 운영 장소로 이전하게 된 것이다.

 

오병철 매산동장은 “새롭게 이전한 곳에서 처음 열리는 방학특강에 많은 주민분들께서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새마을문고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현 기자 kspa@jeongpil.com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