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염태영( 前 수원특례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LH 지역균형발전 지원센터 개소식 참석

염태영 수원시장, LH 지역균형발전 지원센터 개소식 참석

 

  • 최윤희 기자
  • 승인 2019.11.14 16:47

 

 

염태영(오른쪽 두 번째) 수원시장과 변창흠(오른쪽 세 번째) LH 사장 등이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현판을 단 뒤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지원하는 거버넌스 체계 및 플랫폼 구축을 위해 LH 지역균형발전 지원센터가 출범했다.

센터는 14일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비롯해 변창흠 LH 사장 등 관련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역 인근 LH 미군기지본부에서 개소식과 현판식을 가졌다.

 

앞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대통령 소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LH는 지난 9월 협약을 맺고 전문인력의 지자체 파견 및 지방정부의 도시정책을 플랫폼 지원을 약속한바 있다.

이 일환으로 설립된 지원센터는 앞으로 지역개발사업에 대한 지역계획 수립과 개발사업에 대한 구성 및 설계, 개발, 건설기술 등을 지원하고 각종 도시재상 사업의 계획을 돕는 한편 보상과 법률 등 업무에 대한 사업운영 컨설팅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지원센터를 통해 LH의 도시정책 경험이 지방정부와 함께 현장에서 시너지를 이룰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은 축사를 통해 “도시정책과 도시재생, 지역개발 등 노하우 필요하지만 지방정부가 도시에 대한 구상 전문성 갖추기 쉽지 않다”며 “LH의 노하우와 인력 파견 등 잘 활용해 지역균형발전에 큰 도움을 받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LH 지역균형발전 지원센터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최윤희 기자 cyh6614@newsworks.co.kr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