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시, '마을과 학교, 연애의 방정식' 주제 참시민토론회

수원시, '마을과 학교, 연애의 방정식' 주제 참시민토론회

13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개최

(수원=뉴스1) 최대호 기자 | 2017-10-04


'마을과 학교, 연애의 방정식' 주제 수원시 참시민 토론회 안내장. © News1


경기 수원시는 오는 13일 팔달구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마을과 학교, 연애의 방정식'을 주제로 '참시민 토론회'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참시민 토론회는 '참여하는 시민들의 민주주의'의 첫 글자를 따 만든 소통 토론회로 '시민 참여'와 '열린 민주주의'를 지향한다.

지난 3월 '수원 시민의 정부, 청년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첫 토론회를, 6월 '수원화성마을, 착한 발전의 길은?'을 주제로 두 번째 토론회를 열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수원시와 수원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에는 13일 오후 3시20분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시작한다.

학부모, 교사·교장, 마을교육 활동가 등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참여해 마을과 학교의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참여자들은 '마을 기반 교육과정', '학교 공간 개방', '학부모 활동 활성화' 등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대를 위한 교육 현안에 관해 토론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면 토론회에 함께한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시의회 의원, 정책책임자들이 귀 기울여 듣고 시민들과 소통하며 정책 방향을 결정한다.

SNS를 활용해 토론 참여자들 의견을 실시간 수렴하고, 온·오프라인 투표로 정책 선호도를 파악한다.

또 토론회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 의견을 듣기 위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ysuwon)으로 생중계한다.

참시민토론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와 참시민토론회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365listen)에서 볼 수 있다.




sun070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