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戊(이병진,박재순,염태영,김원재,임 진

김진표·안민석·함진규·김영우… 특강·간담회로 ‘소통 정치’ 활발

김진표·안민석·함진규·김영우… 특강·간담회로 ‘소통 정치’ 활발

송우일 기자 swi0906@kyeonggi.com 노출승인 2017년 07월 30일



여야 경기 의원들이 각자 특강과 현장 간담회 등을 통해 ‘소통정치’를 이어가고 있다.

인사청문 정국과 정부조직법,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문제가 일단락되면서 정치권이 휴전 상태에 접어들자 각기 다른 방식으로 유권자들과의 접촉을 늘려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방침과 적폐청산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는 데 집중하는 분위기다.

민주당 김진표 의원(수원무)은 국정기획자문위원장으로서 국정운영 5개년 계획과 100대 국정과제 수립을 주도, 새 정부의 국정철학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만큼 정부 부처와 당원들의 강연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24일 세종시를 찾아 국토교통부 공무원들에게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과 국정과제’를 주제로 강단에 선 데 이어 27일 민주당 광주·전남 당원, 28일 제주도청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최순실 일가의 재산 추적을 위해 독일 등을 다녀온 같은 당 안민석 의원(오산)은 지난 26일 춘천, 28일 원주, 29일 제주를 각각 찾아 ‘끝나지 않은 전쟁-최순실 국정농단 천일의 추적기’ 북 토크쇼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안 의원은 최근 131명의 여야 의원들과 함께 발의한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행위자 소유재산의 국가귀속에 관한 특별법’ 처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다.

자유한국당 의원들도 지역주민들과 간담회 등을 개최하며 활발한 소통에 나섰다. 한국당 함진규 의원(시흥갑)은 지난 28일 시흥 목감상공휴게소의 10월 개장을 앞두고 주민 간담회를 열어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함 의원은 이 자리에서 방음벽과 주차장 설치 등 주민들의 요구를 수렴했고 관련 협의체 구성도 논의했다.

바른정당 김영우 의원(포천·가평)도 당의 최고위원으로서 지난 27일 당의 호남 민생투어 일정에 참여하며 호남 시민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적극 구애에 나섰다. 김 의원은 이날 양동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회와의 간담회에 참여한 뒤 ‘바른정당 주인 찾기’ 행사, 직능단체장 만찬 간담회에도 참석하며 호남 민심 잡기에 집중했다.

아울러 바른정당 경기 의원들은 이번 주 예정된 당내 수도권 민심탐방에 총출동, 당의 핵심 지지기반인 수도권 유권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당 지지 기반 확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송우일·구윤모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