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회 종합/*❷수원특례시의회(의원, 일반 종합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수원시 창업성장지원센터 현장방문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수원시 창업성장지원센터 현장방문

창업가 육성과 성장 지원하는 창업지원 현황 파악해

이성재 | gado333@hkbs.co.kr | 2016.10.25 10:54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수원시창업성장지원센터 방문

 

[수원=환경일보] 이성재 기자 =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백종헌)가 24일 수원시 창업성장지원센터를 방문해 창업가 육성과 성장을 지원하는 창업지원 현황을 파악했다.

팔달구 교동에 위치한 창업성장지원센터는 경영 및 기술지원을 비롯해 시장성 분석, 마케팅 지원과 상담활동, 회의실 제공 등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시니어 17개와 청년 2개 기업 등 총 19개 기업이 입주한 상태로 S/W, 전기·전자, 기계 분야가 많다.

현장방문에 나선 기획경제위원들은 도시재단내 창업관련 센터들간의 상호 유기적 연계를 주문했다. 이어 유망한 입주기업을 유치·성장시키고 육성기업의 제품 사용 권장, 기업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예산 지원 등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백종헌 위원장은 “현재 창업성장지원센터는 인력과 예산의 한계가 있어 수원시의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 또한 지원중인 기업제품에 대한 피드백의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 말했다.

이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려면 일자리 창출이 우선되어야 한다. 일자리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어야 한다.”며 “체계적인 지원으로 창업과 육성, 성장의 선순환이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gado333@naver.com

 

저작권자ⓒ환경일보(http://www.hkb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