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 끌기 성공했지만… ‘소문난 잔치’ 먹을것 없었다 - ‘코리아 세일 페스타’ 첫 주말
백화점·대형마트 행사장 쇼핑객 인산인해
표식도 없는 전통시장은 썰렁 ‘흥행 양극화’
일부 품목 찔끔 할인에 “구색 맞추기” 불만
여승구 기자 win.nine@kyeonggi.com 노출승인 2016년 10월 02일 21:06 발행일 2016년 10월 03일 월요일
▲ 코리아 쇼핑 페스타 기간인 2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행사장이 쇼핑객들로 붐비고 있다. 연합뉴스 |
하지만 일각에서는 구색만 갖춘 할인행사라는 불만이 터져 나왔고 쇼핑객이 붐볐던 백화점 등과 달리 전통시장은 썰렁해 ‘흥행 양극화’ 현상도 나타났다.
지난 1일 수원의 A 백화점에는 평소 주말보다 20%가량 많은 손님으로 북적였다. 특히 스포츠ㆍ아웃도어를 할인 판매하는 5층 이벤트홀에는 고객들이 저렴한 상품을 찾으려고 붐볐다.
하지만 큰 할인을 기대했던 고객들은 이내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돌아서기도 했다.
고가품목인 일부 의류 브랜드의 제품은 10~20% 할인을 한다 해도 여전히 가격대가 높아 소비자들이 구매를 망설이는 현상을 보였다.
이날 매장을 방문한 주부 김모씨(48)는 “남성 의류를 큰 폭으로 할인한다고 해서 찾아왔는데 브랜드별로 10~20%만 할인해 일반 정기세일 가격대와 별반 차이가 없는 것 같다”고 실망감을 내비쳤다.
도내 또 다른 백화점에서도 대부분 매장이 10~20% 할인을 하며 행사 구색을 갖추는 데 급급해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했다. 이 백화점은 행사장을 마련해 구두와 운동화 등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지만 할인 판매된 제품은 대부분 이월상품이었다. 이러한 탓에 쇼핑객들은 ‘1만 원에 양말 10켤레’ 등 이벤트 행사에 집중적으로 몰렸다.
백화점 등이 쇼핑객들로 붐볐던 것과 달리 전통시장은 평소 주말과 다름없는 모습이었다. 백화점에서는 행사를 알리는 현수막과 배너가 곳곳에 배치돼 있어 행사 분위기를 띄우며 고객을 집결시켰지만 수원의 한 전통시장에는 행사를 진행하는 표식 조차 찾아볼 수 없었다.
이정관 수원 영동시장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에서도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에 참여하고 있지만 전통시장이 이런 세일 행사를 진행하는 게 일반적이지 않아 상인과 시민이 잘 인지하지 못하는 것 같다”면서 “전통시장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 만큼 많은 시민이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승구ㆍ유병돈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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