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국회-경기.수원특례시의원.선거.일반 종합

경인 의원 7명, 매니페스토본부 선정 '2015 국감 우수의원 20' 선정 . 김재득 jdkim@joongboo.com

경인 의원 7명, 매니페스토본부 선정 '2015 국감 우수의원 20' 선정

김재득 jdkim@joongboo.com 2015년 12월 03일 목요일
         
 

정책 추진 등 5개 항목 조사...내년 총선 전 평가결과 공개

ㅇㄷㄷ.jpg

경인지역 여야 의원 7명이 한국 매니페스토본부가 선정한 ‘2015 국정감사 우수의원 베스트 20’에 선정됐다.

매니페스토본부는 19대 국회의원 294명을 대상으로 약 50일간 실시한 ‘2015 국정감사 우수의원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평가 결과 경인지역에서는 새누리당 김명연(안산 단원갑) 홍일표(인천 남갑)의원과 새정치연합 김민기(용인을) 박광온(수원정) 유은혜(고양 일산동구) 조정식(시흥을) 홍영표(인천 부평을)의원 등이 국감 우수의원에 포함됐다.

이번 평가는 올해 국감 활동을 가장 가까이서 지켜보았던 국회 출입기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1,2,3차 델파이조사(70점)와 국회의원 상호평가(30점)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국감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한 이번 평가는 과거의 정량적 평가에서 벗어나 예산집행, 주요정책 및 사업의 추진사항, 인사관리 등 기관운영, 소속기관 및 산하단체 등의 운영, 기타 등 5개 분야의 항목 조사를 통한 정성적 평가를 시도하였다.

평가 결과는 지역 유권자들이 다음 총선에서 표심에 반영하도록 총선용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19대 국회의원들의 공약이행정보와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매니페스토본부 관계자는 “자율성을 가진 국민의 대표로서 책임감을 갖는 의원들이 점차 늘어나 입법부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다만, 국감 평가 결과만으로 선거에서의 반영도가 높고 낮음을 분석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사고”라고 지적했다.

김재득기자/jdkim@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