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이재준(前= 부시장, 위원장, 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제4회 수원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제4회 수원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수원인터넷뉴스2015 수원시 사회적 경제 한마당이 지난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장안구청 앞마당에서 열렸다. 해로 4회를 맞는 수원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30여개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들이 참여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그 활동상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수원지역협동조합협의회, 수원도시생태농업네트워크, 경기복지시민연대 등 11개 단체로 구성된 수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가 주최하고 수원시가 후원해 ‘함께 잘사는 경제’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경제기업 물품 홍보 및 판매 부스에서 수원지역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생산되는 물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했다. 또, 사회적경제 OX퀴즈, 사회적경제 오디션 모의펀딩 대회, 사회적경제 협동 미니올림픽, 자전거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며 “사회적 가치의 확산을 위해 애쓰는 사회적경제기업 종사자 분들이 대단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수원시에는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 회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경제를 목표로 69개의 사회적기업, 102개의 일반협동조합과 15개의 사회적협동조합, 8개의 마을기업과 3개의 자활센터가 활동 중에 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