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시, 2015년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시, 2015년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5년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3일 열린 ‘2015년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시 산하 전 부서에 거쳐 접수된 22개 부서의 우수사례에 대하여 사전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부서의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됐다.

시는 창의성, 난이도, 효율성, 확산가능성, 발표의 완성도, 청중의 호응도 등을 심사기준으로 심사위원(본청 과장 6명)들이 점수를 매겨 고득점을 받은 7개 부서가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 사례로는 여성정책과의 ‘여성트리플 안심안전사업’이 선정됐다. 우수에는 정보통신과의 ‘홈페이지 실시간 외국어번역서비스’, 상수도사업소 맑은물공급과의 ‘급수공사 실명제 및 공사신청 간소화 서비스’ 등 2건이 선정됐다.

장려에는 기업지원과의 ‘전국 최초 IP Management 사업’, 교육청소년과의 ‘웰컴 투 수원’, 차량등록사업소의 ‘수요자 중심 맞춤형 홍보를 위한 자동차 등록증 개선’, 영통구 환경위생과의 ‘건설사와 함께하는 희망드림 주거개선 지원 사업’ 등 4건이 선정됐다.

시는 우수사례로 선정된 7개부서와 발표 공무원에 대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매년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해 변화하는 행정환경 수요에 부흥하고, 정부 3.0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수사례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

_ 수원시(시장 염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