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염태영( 前 수원특례시장

애견인들과 소통하는 염태영 수원시장/ 광교호수공원 애견놀이터 개장식 개최

애견인들과 소통하는 염태영 수원시장/ 광교호수공원 애견놀이터 개장식 개최

 

 

애견인들과 소통하는 염태영 수원시장
유성열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5.18 19:45:3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지난 16일 오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 제3주차장 옆에서 애견공원(반려견 놀이터) 개장식이 열린 가운데 염태영 수원시장(왼쪽)이 애견인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국제뉴스 유성열 기자)
유성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광교호수공원 애견놀이터 개장식 개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가 지난 16일 광교호수공원 애견놀이터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안혜영 경기도의원,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 회장을 비롯해 각계 각층의 시민들, 애견인들이 참여했다.

행사는 오카리나 연주, 수원시 수의사회 무료 상담, 개장 기념식, 테이프 커팅, 애견인들과의 대화 등이 진행됐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개장식 기념사에서 “그간 애견놀이터 조성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으나, 수원시의 첫 애견 놀이터이자 전국 최대 규모의 애견 놀이터의 개장식을 갖게 돼 뜻깊다”며 “애견인들과의 대화의 장에서 앞으로 애견인들이 반려문화를 형성해 생명을 아끼고 환경생태 수도 수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 “2018년까지 광교호수공원 애견놀이터를 포함하여 4곳의 애견놀이터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교호수공원 애견놀이터는 수원시 첫 애견놀이터로서 2014년 11월 조성됐다. 3524㎡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큰 면적으로 이용 편의와 반려견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소형견(1443㎡), 중·대형견(1993㎡), 안전격리공간 (88㎡)을 갖추고 있다.

또, 잔디광장 및 수목지대를 조성하여 반려인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쉴 수 있고, 반려견들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사람과 동물의 휴식처로 조성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2015년 두 번째 애견놀이터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며, 첫 애견놀이터와 마찬가지로 애견인들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