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충영) 산하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에서는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50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릴레이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미생(未生)부모가 완생(完生)부모되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2014년 수원시 청소년 위기실태조사에서 20% 넘는 청소년들이 인터넷과 관련한 문제를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살과 관련한 위기결과에서도 12%의 청소년이 자살을 생각하거나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의 학생은 거의 매일 자살시도를 하는 것으로 나타나 수원시 청소년의 정신건강이 매우 위험한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수원시 청소년의 고민유형을 살펴보면 42%의 청소년이 ‘학업 및 성적’으로 가장 고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청소년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부모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첫 번째 강의는 ‘청소년정신건강 길잡이’이라는 주제로 한국심리상담센터 강용 원장, 두 번째 강의는 ‘인터넷중독 완전정복’이라는 주제로 감사와 기쁨 미디어중독 연구소 이형초 소장, 세 번째 강의는 ‘최강학습법’이라는 주제로 허그맘심리상담센터 박동혁 원장이 각각 강의한다.
특강은 4월 16일, 23일, 30일(매주 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대상자는 학부모 및 청소년 상담·교육관계자이다. 신청은 4월 10일(화)까지 선착순 마감이며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참가지 무료)
자세한 안내는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문의전화 : 215-1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