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폰.컴.디카.SNS 등

초고속인터넷가입시 `가입비교사이트 이용하는게 소비자에게 이득`

초고속인터넷가입시 `가입비교사이트 이용하는게 소비자에게 이득`
경기신문  |  webmaster@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5년 01월 19일  14:03:4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기도 시흥시에 사는 김모씨는 최근 사용하고 있던 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끝나 업체를 변경하기로 하고, 현금과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찾기 위해 인터넷으로 ‘초고속 인터넷가입’,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현금’ 등을 검색해 보았지만, 통신사의 요금은 큰 차이가 없지만 가입하는 곳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라 선뜻 고를 수가 없었다.

통신 3사(KT,LG,SK) 인터넷가입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입업체별 경품이 천차만별이며 과장광고 또한 많아져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KAIT와 4개사는 시장 안정화를 위해 영업행위에 대한 자율 규제를 도입하고, 유통망 개선과 관리 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한다.

인터넷가입시 주는 사은품과 혜택이 업체마다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서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다.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명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thedreamnet.kr) 관계자는 “터무니없이 현금을 많이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 결합상품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적용하여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더드림넷 관계자는 “상품 문의하는 고객 대부분이 인터넷가입 시 현금사은품 지원을 많이 하는 곳에 중점을 두고 신청하고 있으나, 현금사은금에 현혹되지 말고 2~3군데 가입비교사이트에서 상품과 할인 혜택 등을 비교해 자신에게 적합한 곳을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더드림넷 사이트(thedreamnet.kr)에서는 통신사별 결합상품을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고, 가입자에게 현금사은품, 백화점상품권 등을 지원한다.

<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