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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원특례시의 종합/*염태영( 前 수원특례시장

수원시 공직자 전화 친절도 “우수”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시 공직자 전화 친절도 “우수”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시장 염태영) 29일 수원시 공직자 전화친절도 평가결과를 발표했다시는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5급 이하 전 직원 2485명을 대상으로 전화 친절도를 평가했다.

 

수원시 여성정책과가 전화친절도 최우수부서로 선정됐으며, 권선구 행정지원과 지가영(행정8)주무관이 최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수원시 전화친절도는 2012 86.2, 2013 87.8, 2014 88.37점으로 평가 점수가 년 상승하고 있으며, ‘우수수준으로 평가됐다.

 

항목별로는 수신의 신속성 (97.76), 설명태도(96.68), 경청태도(96.62) 매우 우수 수준이며, 최초인사(92.03), 종료시점인사(90.68)‘ 우수 수준으로 나타났다. 친절도는 전반적으로 상향평준화된 것으로 평가되었으나, 인사태도나 응대태도는 앞으로 좀 더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찾아가는 친절교육’, ‘새내기 친절이수제’, ‘감성 매직아이 친절’, ‘힐링 & 친절케어교육등 지속적인 교육이 친절도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기계적인 민원응대를 버리고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