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미술전시관은 뉴스레터 ‘싹(SAC)’ 44호를 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싹(SAC) 44호에는 성황리에 마무리한 수원시미술전시관의 올해 특별기획전 ‘화이트스펙트럼’展의 리뷰(미술평론가 조광석 기고)와 으뜸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수원포럼 1, 2부 스케치가 담겼다.
또 제18회 나혜석 미술대전 수상작과 전시리뷰, 제4회 장애아동미술대회 리뷰 등이 실렸으며 수원 문화예술소식으로 여성작가이자 기획자 김춘홍과의 생생한 인터뷰를 확인 할 수 있다.
특별기획으로 문화예술계 인사와의 인터뷰를 싣는 ‘토크인’에서는 파주에 위치한 타임앤블레이드박물관 이동진 관장의 40년 수집인생 이야기가, 문화예술 현장을 찾아가는‘아크탱크’에서는 수원의 대표 문화예술 공간인 ‘대안공간 눈’이 소개된다.
이 밖에 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과 어린이미술체험관에서 각각 5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기획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의 리뷰 및 관람객들의 후기도 담겼다.
뉴스레터 싹(SAC) 44호는 수원미술전시관과 어린이분관(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 어린이미술체험관)에서 무료 배포 중이며, 홈페이지(www.suwonartcenter.org) 자료실에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박국원기자 pkw09@<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