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발전 10년 앞당겼다" 출마선언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발전 10년 앞당겼다" 출마선언
등록 일시 [2014-05-09 22:13:32]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이대의 경기 수원시장 예비후보와 경선 일정을 남겨 놓고 있는 염태영 현직 수원시장이 9일 수원 팔달구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팔달구 중동 선거사무소에서 '사람중심, 더 큰 수원'을 슬로건으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염시장은 이날 출마 선언을 통해 ▲청렴도 최우수 1등급 도시 ▲빚 갚은 도시 ▲수원고등법원 및 프로야구 10구단 유치 ▲수원 지하철시대 개막 ▲11개 도서관 신축 등 "수원발전을 10년 앞당겼다"며 민선 5기 시정성과를 밝혔다.

염 시장은 "심장이 뛰는 젊은 수원, 청렴한 수원을 만들 적임자를 뽑는 선거"라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시정의 연속성이 중요하다. 염태영이 시작한 민선5기, 마무리도 염태영이 책임지겠다"며 지지를 부탁했다.
 
염 시장은 ▲안심마을 확대 등 시민이 안전한 도시 ▲R&D 단지 및 보용복지통합센터 설립 등 고용율 1등 도시 ▲아동주치의제도 도입과 치매전문기관 설치 등 무지개 복지 도시 ▲도서관 확충 등 품격있는 교육문화도시 ▲수원역 주변 집창촌 정비 등 균형발전한 도시 ▲노면전차 도입 등 교통이 편리한 도시 ▲5(아토피·석면·미세먼지·방사능·장애)-Free 도시 등 7대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염 시장은 "세월호 참사일인 4월16일을 '시민안전의 날'로 지정해, 후진적인 참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마음으로 사전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재난대응시스템이 제대로 작동되는지, 인명구조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현장 곳곳에서 적용시켜나가겠다"고 했다.
 
염 시장은 ▲생명과 인권이 존중되는 사회 ▲시민주권과 책임을 다하는 성숙한 지방자치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공동체 ▲양질의 일자리가 넘치는 첨단연구도시 ▲시민의 건강과 가족의 행복까지 보살피는 도시 ▲세계가 존경하는 수원 등을 통해 더 큰 수원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염 시장은 세월호 참사로 인한 전 국민 애도 분위기를 감안해 별도의 행사없이 SNS 등을 통해 출마의 변을 밝혔다.

염 시장은 10일 오전 현충탑과 정조대왕 동상 등을 각각 참배하면서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할 예정이다.

kgh@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