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인(여야 기타 종합(가나다順/*안철수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安 “노무현 전 대통령처럼 정면돌파”

 

安 “노무현 전 대통령처럼 정면돌파”무공천 재검토 불가입장 거듭 피력
“큰 희생 따르더라도 약속 지키자”
임춘원 기자  |  lcw@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3.31    전자신문  4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는 31일 당내 일각에서 기초선거 무공천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재검토를 주장하는데 대해 재고할 수 없음을 거듭 피력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창당 이후 첫 열린 의원총회에서 기초선거 무공천 문제에 대해 “노무현 전 대통령이 한 것처럼 여러 어려움을 정면 돌파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어 “우리가 창당으로 대체 뭐가 달라졌느냐는 국민의 시선과 평가에서 새롭게 자리를 잡기 위해서라도 이번에는 정면 돌파해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 “노 전 대통령이 바보 같다는 평을 들으면서 끊임없이 자기를 희생한 그 모습을 보면서 국민이 잊지 않고 대통령까지 만들어주신 것 아니냐”고 언급했다.

안 대표는 “우리에게는 큰 희생이지만 국민을 위해 과감히 포기하고 더 중요한 국민의 약속을 지키는 모습 보일 때 우리의 진정성을 인식하고 우리도 수권정당으로서 믿음직스런 느낌을 국민에게 드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이어 “‘김영란법’(부정청탁 금지 및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을 이번 4월 국회에서 통과해야 한다”면서 “원래 취지대로, 많은 국민이 생각하고, 바라는 대로 통과돼야한다”고 주장했다./임춘원기자 lcw@<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