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인(여야 기타 종합(가나다順/*원유철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원유철 “한반도 통일 위한 모임 결성”경기누리포럼 27일 창립행사 개최

 

원유철 “한반도 통일 위한 모임 결성”경기누리포럼 27일 창립행사 개최
조정훈 기자  |  hoon77@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1.23    전자신문  4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반도 통일과 경기도 역할을 논의하기 위해 각계 각층이 참여한 포럼이 만들어진다.

6월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원유철(평택갑·4선) 의원은 23일 “경기도의원 출신 모임인 경기의정회가 중심이 된 경기누리포럼이 27일 오후 3시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창립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누리포럼은 경기의정회를 중심으로 경기도 31개 시·군 대표와 노동계, 교육계, 학원 및 유치원 연합회, 문화·체육계, 여성단체 등 각계 사회단체 인사 300여명으로 구성됐다.

포럼은 신현태 현 경기의정회 회장과 김진춘 전 경기도 교육감, 양태흥 전 경기도의회의장이 공동대표를 맡고, 천낙범 전 경기의정회 회장이 명예고문, 차희상 경기의정회 사무처장이 준비위원장을 각각 맡기로 했다.

또 만 28세에 최연소 도의원(3대)을 역임한 원 의원이 상임고문을 맡아 주도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현재 원 의원은 새누리당 소속 의원 31명으로 구성된 ‘통일을 여는 국회의원 모임’ 대표를 맡고 있으며 남북교류 및 통일 문제에 대한 정기적인 토론회 등을 통해 국회 차원에서 정책 개발과 제도개선을 논의하고 있다.

원 의원은 “고양, 파주, 연천, 포천, 동두천, 의정부 등 경기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남북교류협력단지와 평화경제특구 등 ‘경기평화밸리’ 조성을 통해 도 북부를 통일을 열어가는 미래의 땅으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며 “앞으로 경기누리포럼을 통해 경기도가 한반도 통일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도민의 민의를 반영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정훈기자 hoon77@<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조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