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남경필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남경필 의원 이끄는 ‘경실모’ 본격 활동고용·복지·세금 3대 키워드 주축

 

남경필 의원 이끄는 ‘경실모’ 본격 활동고용·복지·세금 3대 키워드 주축
시즌3, 전체회의 열고 정책 제언
조정훈 기자  |  hoon77@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9.11    전자신문  4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새누리당 남경필(수원병) 의원이 이끄는 당내 ‘경제민주화실천모임(경실모)’이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경실모는 1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시즌3 전체회의를 열고 고용·복지·세금 등 3대 키워드를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남 의원은 “경실모 시즌3에서는 우리 박근혜 정부의 국정과제이기도 한 고용률 70% 달성을 논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남 의원은 “복지와 세금에 대한 논쟁이 앞으로 큰 국가적 이슈가 될 텐데 이것을 복지세금 논쟁이 아닌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해법을) 모색해보려고 한다”면서 “이들 이슈는 선진국으로 가기 위한 핵심 과제”라고 설명했다.

이날 첫 회의에서 김재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협동조합과 사회적 기업 현황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들을 제언했다.

김 원장은 “박근혜 정부가 국정과제로 선정한 맞춤형 고용과 복지를 달성하려면 ‘사회적 경제’활성화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협동조합과 사회적 기업을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6월 출범한 경실모는 대선을 앞둔 ‘시즌1’에서 재벌 개혁을 주제로 선정해 경제민주화 관련 입법을 추진했으며, 지난 5월부터는 ‘시즌2’를 가동하면서 사회적 약자 대책과 불공정거래 근절 방안을 마련하는 데 주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조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