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수원화성국제연극제 26일

수원화성국제연극제 26일

이동훈 기자  |  gjlee@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08.07    전자신문  16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오는 26일부터 9월 2일까지 8일간 수원화성행궁 광장무대를 비롯해 수원일대 7곳(화홍문, 장안공원, 수원천, 수원제2야외음악당, 수원청소년문화센터, KBS수원아트홀)에서 ‘2012 수원화성국제연극제’가 열린다.

이에 앞서 수원문화재단은 6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그동안의 성과와 연극제 전반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수원화성국제연극제에는 프랑스, 호주, 러시아, 중국, 일본, 한국 등 7개국 이상 28개의 국내외 작품과 함께, 13개 시민극단이 참여하는 시민공동체 연극축제와 시민희곡낭독워크숍 및 공연, 시민공동체연극 워크숍, 축제 사랑방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주도형 축제가 마련돼 있다.

유완식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수원문화재단 출범 이후 처음 치뤄지는 ‘2012 수원화성국제연극제’를 성공적으로 치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면서 “올해 열리는 연극제는 15회째를 맞아 질적, 양적 모두를 높이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갖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그동안 수원화성국제연극제는 시민들의 일상에 연극이란 씨앗을 뿌려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꽃피우고자 노력해왔다”면서 “올해 연극제는 다양한 장르와 친화력 높은 작품으로 시민들에게 관람의 재미와 참여의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하며 시민공연예술축제의 진면목을 보여줄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보여주기 위한 행사가 아닌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라고 덧붙였다.

김동언 수원화성국제연극제 기획감독도 “5년째 연극제 감독을 맡고 있다”면서 “올해에는 다양한 연극 등을 선보이면서 시민들을 위한 연극제를 만들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연극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동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