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부동산(LH.공기업 등 종합

LH, 전세임대주택 찾아주는 ‘주택물색 도우미’ 운영

LH, 전세임대주택 찾아주는 ‘주택물색 도우미’ 운영

입력 2018.10.03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당첨자의 빠른 입주를 돕기 위해 전세주택 찾기부터 입주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주택물색 도우미'를 운영한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전세임대주택은 입주 자격이 있는 당첨자가 입주를 희망하는 전세를 물색하면 LH가 집주인과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당첨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주택입니다.

전세임대는 건설·매입임대와 달리 당첨자가 입주 희망 전세주택을 직접 물색해야 하는데, 최근 월세 증가와 전세물건 감소 등으로 전세주택 찾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상황입니다.

LH는 이에 따라 전세임대 당첨자의 빠른 입주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의 신혼부부 전세임대 당첨자를 대상으로 주택물색 도우미를 시범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주택물색 도우미는 당첨자가 입주를 희망하는 전세주택의 위치와 면적, 전세금 수준 등을 조사해 요건에 맞는 전세주택을 지역 공인중개사 등을 통해 물색한 다음 예비 권리분석 등을 통해 전세임대 지원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당첨자에게 해당 주택을 알선하게 됩니다.

당첨자가 원할 경우 공인중개업소나 대상 주택을 함께 방문하는 등 전세주택을 찾는 일부터 입주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합니다.

LH는 이달 22일부터 12월 10일까지 50일간 전국 LH 지역본부에서 120명 규모의 주택물색 도우미를 시범 운영하고, 효과 분석과 개선사항 등을 검토한 뒤 확대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LH는 현재 도우미 채용을 진행 중입니다. 이달 5일까지 지원 서류를 접수해 서류 전형과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22일부터 채용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 소지자 등에는 가점이 부여됩니다.

도우미 채용공고는 LH 홈페이지(www.lh.or.kr)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 홍진아

    홍진아 기자gina@k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