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드론산업 특구 조성 나선다/수원시, 신성장 '드론산업특구' 조성- 이필근 수원시 일자리정책국장

수원시, 드론산업 특구 조성 나선다/수원시, 신성장 '드론산업특구' 조성- 이필근 수원시 일자리정책국장

 

*******( 제목 또는 내용 분리 )*******

 

수원시, 드론산업 특구 조성 나선다

제조업체, 협회, 기술인프라 최적의 성장기반 활용

머니투데이 수원=김춘성 기자 |입력 : 2015.04.23 14:54

수원시, 드론산업 특구 조성 나선다

수원시가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뜨고 있는 드론(무인항공기)의 연구, 제조, 판매 기능을 한 곳에 모은 드론산업특구를 만들어 관련 산업을 견인하는 드론 선도도시를 구축한다.

이와 관련 이필근 수원시 일자리정책국장은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책설명회를 열고 “수원에는 우리나라 대표적 드론 제조업체와 관련 협회가 있고 삼성전자와 협력사의 기술 인프라가 뒷받침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에 따르면 세계 완구용 드론 시장의 65%를 점유하고 있는 중국 심천의 경우 삼성전자, 애플 등의 협력사 기술이 바탕이 된 것처럼 기존의 삼성전자 협력사 생산라인이 드론산업의 전초기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산업1단지에는 독자 기술을 보유한 완구용 드론업체 바이로봇이 2011년 창업 지난 1월 美 전자박람회 CES 2015에서 스마트폰으로 조종할 수 있는 드론파이터 신형 키트를 공개하는 등 국산 드론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수원시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한국드론협회와 드론 사용을 위한 교육체계를 개발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편 드론운영 인증제도를 정착시켜 활성화의 기반을 조성키로 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원시, 신성장 '드론산업특구' 조성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2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수원시청에서 이필근 수원시 일자리정책국장이 무인항공기 드론의 연구와 제조, 판매 기능을 한 곳에 모은 '드론산업특구'를 만들어 수원시를 드론 선도도시로 구축한다고 밝히고 있다. 2015.4.23
drops@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