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21일부터 탄소제로 온실가스 감축사업 공모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시, 21일부터 탄소제로 온실가스 감축사업 공모_ 수원시(시장 염태영)

 

박성준 기자 eco@ecomedia.co.kr 

 

△ 수원시청. (사진=네이버지도 캡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역 특성에 맞는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발굴하고 시민들의 자발적 실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탄소제로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정책사업 아이디어'와 '자발적 시민실천 지원사업' 두 부문으로 진행되며, 이달 21부터 8월 14일까지 수원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정책사업 아이디어' 공모는 수원과 같은 인구 집중형 도시지역에 적합한 온실가스 감축 특화사업을 발굴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폐기물‧교통‧건축‧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모가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공모 당선자들에게는 총 120만 원(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2명 20만원, 장려 3명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민실천 지원사업'은 교육·홍보·캠페인 등 지역의 에너지 절약과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실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원시민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시민그룹이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사업으로 최종 선정 되면, 최대 5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시는 별도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적합성, 실효성, 독창성, 지속가능성, 파급성, 실행가능성 등을 평가하고, 8월 말경 최종 당선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탄소제로 온실가스 감축사업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미디어 박성준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