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송죽동 안심마을 학술연구용역 결과 발표_ 수원시(시장 염태영)

송죽동 안심마을 학술연구용역 결과 발표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는 지난 24일 송죽동 행복안심마을 성공적 추진을 위한 송죽 안심마을 학술용역 결과와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영규 안전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송죽동 안심마을 사업관련 공무원, 송죽동 주민자치회, 안심마을추진협의회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시정연구원 최석환 연구위원이 송죽동 안심마을 시범지역과 안심마을 2차 구역인 만석공원 북동측 주변지역에 대한 안심마을 구상과 세부계획을 발표했다.

 

보고회에서는 송죽동 안심마을 내 노후화된 주택지역과 등하교길 위험지역을 교통취약지역, 우범지역, 화재안전 취약지역 등 현황을 세부적으로 분석하여 전기·통신선 지중화, CCTV, 희망등 설치, 벽화그리기, 담장 허물기 등 다양한 범죄예방 설계방안을 제시했다.

 

또, 각 부서별로 추진 중인 안심마을 27개 사업 중 지중화사업과 안전인프라 구축에 관련된 사업에 대해 부서별 추진상황 보고를 실시하고 사업추진 상 문제점에 대한 논의했다.

 

김영규 안전기획조정실장은 “송죽동 안심마을은 수원시민의 기대와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 만큼 장·단기적 기본 구상안을 바탕으로 전국에서 최고로 안전한 송죽동 안심마을을 조성해 향후 안심마을 확대 실시에 따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