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지방세정 종합평가, 수원시 2년 연속 최우수-

 

지방세정 종합평가, 수원시 2년 연속 최우수-

등록일 : 2014-04-28 08:03:18 | 작성자 : 편집주간 김우영

 

 


수원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2013년 지방세정운영 종합평가에서 전년도에 이어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에서 주관한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세수규모 수준으로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지방세 부과·징수 실적, 체납액 정리실적, 지방세정시책운영 등 4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해 종합평가를 실시한 것으로 수원시가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시는 지방세 안내책자 발간, e-Book 서비스 제공, ARS원스톱 수납시스템 등 납세편의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였으며, 광교신도시의 대규모 공동주택 입주단지에 대해 사전 취득세 신고납부 안내 및 홍보를 통해 국내외 장기 경기침체 및 부동산 거래감소에도 불구하고 도세 징수 목표액 대비  100.7%를 초과한 4,949억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3년에는 정밀한 체납액 원인분석과 창의적인 맞춤형 징수기법인 전자예금제도를 도입하고, 제로텍스 특별기동팀을 연중 운영해 이월 체납액 규모를 500억원 대로 낮췄다. 특히, 지난 해에 이어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시로써는 더욱 의미가 크다.

세정과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직원들의 직무능력 함양을 위한 업무연찬회 등을 통해 시민납세편의 시책의 지속적인 발굴 및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