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시민 외국어 아나운서 양성

수원시, 시민 외국어 아나운서 양성
오는 15일까지 모집
 
황유리 기자  기사입력  2014/04/04 [13:41]

[수원 뉴스쉐어 = 황유리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수원시정 소식을 해외에 전하기 위해 ‘시민 외국어 아나운서 양성과정’을 운영키로 하고 과정에 참여할 6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아나운서 양성 아카데미는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시민 주도로 수원시 도시 브랜드 가치를 세계에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영어구사능력(말하기, 작문 등)이 우수한 수원시민이나 수원 소재 대학생으로 연중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단 TOEFL 90점, TOEIC 870점, TEPS 725점, IELTS 6.0 이상의 공인 어학능력시험 점수를 보유해야 하며, 영어권 대학교 졸업생이나 방송아카데미 수료생은 우대한다. 

아카데미는 5월부터 8주 동안 주1회 2시간씩 강도 높은 영어 아나운서 양성 과정을 진행한다. 교육생들은 아나운서 호흡과 발성, 앵커 보이스 트레이닝, 프롬프터 리딩 연습, 번역특강 등의 교육과정을 소화하게 된다.

수원시는 교육 수료생들은 오는 7월부터 수원시 인터넷 방송 ‘수원 i-TV’에서 외국어 아나운서로 활동할 수 있고, 활동에 따른 소정의 실비를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원자 모집접수는 오는 15일까지 수원시국제교류센터(www.swci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abigail@swcic.or.kr 또는 ab_swcic@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4월말 최종 선정자를 결정한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