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 테마 무궁화 동산조성..무궁화 특별관리

 

수원 테마 무궁화 동산조성..무궁화 특별관리

등록일 : 2014-04-02 13:34:47 | 작성자 : 편집주간 김우영

 

 


수원시는 청소년문화공원 3천평방미터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하기로하고  무궁화 큰나무 257주와 작은 무궁화 16개 품종 2천500주를 오는 25일까지 식재하기로 했다.
또 무궁화 특별 관리를 위해 근린공원에 자생하는 무궁화를 전수조사, 27개소에 1만6천143주를 전지 전문가에 의뢰해 수형조절과 시비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수원시는 3년 연속 전국무궁화 수원축제를 개최하면서 도심 공원, 학교, 녹지대에 무궁화를 지속적으로 식재, 여름이면 주변 곳곳에서 무궁화를 볼 수 있도록 확대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무궁화는 나라꽃임에도 벚꽃 등에 밀려 시민들 관심 속에서 사라져 가는 것을 수원시와 시민단체가 손을 맞잡고 무궁화 사랑 운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특히 산림청의 협조를 받아 4개년간 관내 남수원초등학교 등 21개교에 3천540주를 지원 식재해 청소년들에게 나라꽃 무궁화를 알리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원시는 무궁화 확대 보급을 위해 매년 참사랑봉사회와 함께 무궁화 심기운동, 무궁화 나눠주기 운동, 나라꽃 무궁화 심포지엄을 매년1회 개최해 무궁화에 대한 학술적 가치를 높이고 무궁화 사랑운동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는 무궁화를 특별관리함으로써 수원시내 어느 곳에서나 잘 가꾸어진 무궁화를 볼 수 있고 시민들 가슴속에 생활 속 나라꽃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사후관리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수원시 푸른녹지사업소는 앞으로도 무궁화 동산조성과 무궁화 특별관리 사업으로 수원시가 무궁화 메카도시로서 역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