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염태영 수원시장 도사회복지대상 수상

 

염태영 수원시장 도사회복지대상 수상

등록일 : 2013-04-18 16:52:34 | 작성자 : 편집주간 김우영

염태영 수원시장이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가 선정한 2013 사회복지대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수원시장은 지난 2011년부터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 방안을 위하여 외부 연구용역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종사자들의 실태를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사회복지사 급여의 현실화와 후생복지개선에 앞장섰다.

사회복지사의 열악한 처우개선을 위해 각 시설별로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는 급여체계를 보건복지부 급여체계를 준용토록 단일화하고, 수원시 복지수당, 야간근로수당을 새롭게 신설 지원해 사회복지사의 급여를 현실화하고
사회복지시설종사자 건강검진실시, 해외벤치마킹, 국내 워크숍개최 등 후생복지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또 매년 사회복지에 대한 지역주민홍보와 사회복지사의 전문성강화를 위해 수원시사회복지정보센터와 사회복지사의 연구동아리를 지원하고 있다.

염 시장은 민관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거버넌스 복지정책을 사람중심의 맞춤형복지를 위한 현미경복지추진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회복지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체계적인 사업지원과 신변보호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하여 '수원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지난 3월 28일 공포함으로서 사회복지사의 복지향상을 위한 노력의 확고한 의지와 신념을 보여주었다.

사회복지대상은 오는 23 제9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에서 수원시장,성남시장,남양주시장,평택시장,과천시장 등 5명의 자치단체장이 수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