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전국최초 불편제로 프로젝트 '시민생활불편 Zero'
연합뉴스보도자료 기사전송 2013-01-18 18:05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각종 민원접수 및 처리에 관한 안내책자인 '시민생활불편 Zero'를 제작해 시 산하 전 부서 직원에게 배부했다. 다양한 경로로 접수되는 시민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활용되도록 제작돼 시의 전 공직자가 시민생활불편 Zero화에 동참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책자는 수원시 휴먼콜센터, Yes생활민원처리반 운영, 가사 홈서비스, 공무원 현장민원처리, 수원시장에게 바랍니다, 수원시 새올전자민원청구, 행정정보종합센터, 민원24 운영 등 민원전반에 관한 매뉴얼이다. 책자는 주제별로 색을 달리하고 운영현황과 서비스분야, 민원접수 및 처리의 방법, 행정사항 등의 항목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됐다. 공직자가 책자를 참고하며 민원전반에 대한 숙지가 가능하고, 민원인에게도 내용을 쉽게 안내해 시민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장영수 365민원담당관은 "'2013년 시민의 생활불편 제로화'의 슬로건하에 시민들에게 단 한 건의 불편함도 없도록 민원행정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수원시청 보도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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