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민원행정 우수기관에 선정 | |||||||||||
2012년 우수 민원행정 경진대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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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가 고객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고를 위해 경기도에서 주관한 '2012년 우수 민원행정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경진대회의 평가는 2개분야 8개지표로 나눠 민원인 편의 시책노력도 3개지표와 민원서비스 개선 및 만족도(정부합동평가) 5개지표로 평가됐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365민원담당관에는 기관표창과 300만원의 상사업비 및 공무원 표창 등이 수여됐다. 365민원담당관의 민원인 편의시책 및 개선추진 우선사례로는 ▲수수료납부 등의 신용카드 결재시스템 도입 ▲시·구청 권역별 일과시간외 민원실운영과 수원시 현장민원센터에서의 365일 제증명서 발급 ▲생활불편제로팀을 신설해 가사홈서비스 실시 ▲거동불편 민원인에 대한 도우미 배치와 원스톱 맞춤형 창구 운영 ▲민원실내 북카페 설치와 원두커피 및 국산차 비치 등이 있다. 또한 명품친절&미소붐 운동 전개와 미소배치 및 친절스티커 제작, 양질의 대민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마인드 향상교육, 친절왕 선발, 전화친절도 평가, 친절실천 청내방송 등의 대내적 개선책을 추진하고 있다. 장영수 365민원담당관은 "지속적으로 민원인의 편의시책 등을 추진해 2013년에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원우수기관으로도 선정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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