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종희 "웃음 정치로 보답할 것"...출판기념회 성료

박종희 "웃음 정치로 보답할 것"...출판기념회 성료

뉴시스|기사입력 2008-01-04 17:22

박종희 前 국회의원 출판기념회

【수원=뉴시스】

박종희 전 국회의원이 4일 오후 경기 수원 웨딩의 전당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유명 MC이자 개그맨인 김종국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홍준표 국회의원과 박찬숙 국회의원, 양태흥 경기도의회 의장, 김용서 수원시장, 홍기현 수원시의회 의장, 신현태 전 국회의원, 한나라당 당원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과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 박근혜 전 대표, 김문수 경기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안상수 원내대표, 맹형규 국회의원, 나경원 대변인, 정몽준 국회의원, 가수 조용필씨 등은 영상메시지를 보내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강 대표는 영상메시지에서 "박 전 의원은 뛰어난 인재이고 당에서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젊은 일꾼을 많이 성원해 달라"고 격려했다.

김 지사는 "박 전 의원은 수원지역과 경기도, 정치발전을 위해 기여해 왔다"며 "앞으로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기대했다.

홍준표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박 전 의원이 지난해 손학규 선배의 줄을 타며 방황하다가 요즘은 마음을 잡았을 것"이라며 "국회의원 시절 능력을 높이 인정받았던 박 전 의원이 꼭 나와 일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말했다.

박 전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정말 하고 싶은 정치가 웃으면서 하는 정치"라며 "깨끗한 보수, 책임지는 정치세력, 항상 새로워지는 보수로 남아 국민을 섬기고 그동안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 전 의원이 펴낸 '박종희의 거침없는 도전-꿈은 좌절마저 삼킨다'는 시골에서 태어나 막노동, 포장마차 주인, 라이브카페 주인, 사회부 기자를 거쳐 국회의원이 되기까지의 삶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관련사진 있음>

장세희기자 sehee@newsis.com

유명식기자 yeujin@newsis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