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보건대학은 수원시가 운영하는 장안구 비만클리닉사업 세부과제인 '365Health 사업'을 위탁받아 지난 2월 1일부터 오는 12월 31까지 고도비만자 관리 사업, 청소년 비만프로그램 운영, 학교 구강보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총 사업비는 1억원으로서 동남보건대학 식품영양과 이종현 교수의 지도하에 영양사, 운동처방사, 치위생사 3인이 수원시 장안구 보건소에서 소아비만과 성인비만에 대한 영양교육 및 운동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합병증 예방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하기 위한 것으로 수원시 장안구민 중 비만아동과 비만성인을 대상으로 비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장안구 내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구강보건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사업 대상자의 생리적 특성을 고려한 영양 및 운동 프로그램의 기준과 교육내용을 개발, 사업 대상자의 비만 발생과 관련된 식사 및 생활습관을 파악하고, 기초체력과 비만도 검사를 실시하여 사업대상자의 문제점을 진단 사업대상자에 대한 영양 및 운동을 실시한다.
비만어린이 프로그램은 주 4회, 4주간 총 16회 시행하고, 비만성인 프로그램은 주 3회, 3개월간 총 36회 시행하며 학교 구강 프로그램은 기간 내 지속적 시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시행 후 결과를 평가하고, 추후 관리에 이용할 계획인데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원시민은 동남보건대학 산학협력단( 031-249-6364 )으로 문의.